알아두면 죽을때까지 써먹는 일상꿀팁 4가지
알아두면 죽을때까지 써먹는 간단하지만 너무나 유용한 일상꿀팁을 소개합니다.
Contents
꿀팁1. 크린랩, 쿠킹호일 자를때 실수 안하는 방법
랩이나 호일 자르려고 주욱 당기다가 롤이 통째로 빠져나와 버리는 경우 있지 않으신가요? 보통 손에 뭐가 묻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상당히 귀찮습니다.
상자를 대충 잡고 당겨도 롤이 빠져나가지 않는 꿀팁이 있습니다.
랩이나 호일 옆면에 보면 눌러주세요⬇ 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상자 안으로 종이가 튀어나와 롤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데요 이러면 억지로 잡아당기지 않는 이상 롤이 빠져나가지 않아서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꿀팁2. 규격에 맞는 건전지가 없을 때
사용하던 제품에 건전지가 떨어져서 교체해야 하는데 작은 건전지만 있고 맞는 사이즈가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쿠킹호일을 작게 잘라서 접거나 구겨서 건전지와 제품의 사이 공간을 채워주세요. 쿠킹호일이 전도체 역활을 하여 제품이 작동하게 됩니다.
아니면 스프링 부분을 강제로 늘려서 건전지와 닿게 해줘도 됩니다.
하지만 이는 임시적인 조치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며 제품에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꿀팁3. 꽉 묶여진 비닐봉투 손잡이 쉽게 푸는 방법
비닐봉투 손잡이를 너무 세게 묶어서 풀기 어려웠던 기억 있으신가요? 열받아서 손으로 찢어버렸던 경험은요?
이럴때 비닐을 훼손하지 않아도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잡이 한쪽 부분에 손가락을 넣어서 한 방향으로 돌려서 딱딱하게 될때까지 꼬아 줍니다. 그다음 반대쪽으로 살살 밀어주면 거짓말처럼 풀리게 됩니다.
화내지 말고 한번 시도해 보세요.
꿀팁4. 박스 플라스틱 끈 쉽게 푸는 방법
공장에서 나온 박스 제품의 경우 넓적한 플라스틱 밴드 형태의 끈으로 감아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칼이나 가위가 없으면 손으로 제거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때 쉽게 푸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박스를 뒤집어 바닥을 보면 플라스틱 끈이 접합된 부분이 있습니다. 끈을 살짝 비틀어 안쪽 부분에 튀어나온 부분을 손으로 잡고 당겨주면 그냥 틑어집니다. 설명만 들으면 의아할 수 있지만 직접 해보시면 너무 쉽게 틑어지는 상황에 웃음이 나오실 겁니다.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일상 꿀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누구나 써먹을 수 있고 또 자주 겪게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변에 모르고 있을 것 같은 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