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늦어진다면 ‘이것’에 걸렸을 수 있습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8가지 이유

글쓴이 꿀팁모아 날짜

매달 비슷한 시기에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 생리, 하지만 생리 주기가 달라지면 괜시리 걱정이 되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체내의 균형이 깨지게 되고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멈추면서 내막의 증식도 멈추게 되어서 생리가 늦어질 수 있어요.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에 혹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양성종양입니다.

자궁, 나팔관, 난소에 염증이 나타나는 질병인데 생리가 늦어지며 여러 가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안드로겐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한 개의 난포가 아닌 여러 개의 난포가 터지므로 오히려 배란이 되지 않아서 생리가 늦어지고 불규칙하게 됩니다.

복통과 허리에 통증을 느끼고 가슴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요.

갑상선 기능저하증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호르몬의 분비가 갑상선에서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때에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TRH의 호르몬이 과다분비 되어서 배란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에 생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임신

가임기에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보통 2주 정도 시간이 지나야지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고, 1주일 정도 지났을 때부터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피임약복용

피임약을 복용하면 생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피임약은 월경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들고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약이기 때문에 생리를 늦추게 만들어요.

급격한 다이어트

급격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신체 내부 호르몬이 불균형해져 월경주기가 늦춰집니다.

신체리듬이 망가지기 때문에 생리주기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과격한 운동

과격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음식으로 섭취한 칼로리가 운동으로 모두 소모되기 때문에 월경주기와 호르몬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생리주기도 늦어질 수 있습니다.

유용한글 더보기


내용이 도움 되셨나요?

꿀팁모아는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꿀팁과 유용한 정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고 매일 업데이트 되는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무료]로 받아보세요.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이 발생합니다. 수익금은 양질의 정보를 찾기위한 블로그 운영에 사용됩니다.

카테고리: 꿀팁모아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