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유출이 걱정된다면 이렇게 하세요

글쓴이 꿀팁모아 날짜

오늘은 집에서 도어락을 쓰고 있다면 꼭 보셔야 할 내용입니다.

신림동 주거침입 미수사건 기억하시나요?

2019년 5월 새벽 6시 30대 남성 조모씨가 서울 신림동의 한 빌라에서 집 안으로 들어가던 여성을 뒤쫒아 침입을 시도한 사건입니다. 여성분이 들어가고 문이 닫히자 남자는 잠긴 문을 열기위해 도어락을 열기위해 수차례 비밀번호를 누르다가 돌아갔는데요, 1초만 늦었더라면 끔찍한 일이 일어났을지도 모릅니다..

도어락 비밀번호 보안 설정방법

도어락 비밀번호 보통 4자리로 많이들 하시죠? 한번 정해놓으면 바꾸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문제는 이럴 경우 지문이나 자국이 남아서 불빛을 비춰보면 4자리 번호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문질러 닦아도 자외선을 비추면 선명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어락 허수기능

비밀번호 입력전에 허수(아무숫자)를 누른 후 마지막에 실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예를들어 비밀번호가 1234 라고 한다면 9876 5432 1234 이렇게 아무 숫자나 누르다가 마지막에 비밀번호를 누르면 문이 열리는 기능입니다.

이는 거의 모든 제조사마다 있는 기능으로 제품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씩 해보세요.

도어락 방전됐을때 여는 방법

도어락 건전지가 방전되거나 날이 추워서 작동이 안될 때에는 간단한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으로 가서 9V 배터리(네모난 모양)를 사온 뒤 도어락 하단의 – – 모양 건전지 충전부위에 갖다댄 후 비밀번호를 눌러보세요. 만약 작동하지 않는다면 5분정도 갖다대서 충전시켜준 뒤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

카테고리: 꿀팁모아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